즐겨찾기추가 | 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
 회원관련
 결제관련
 교육관련
 동영상 문제해결
 필수프로그램 다운로드
HOME > 고객센터 > 이용안내
 
작성일 : 17-06-03 10:02
[동영상관련] 수강기간이 종료, HTML5에서 지원하지 않는 파일 문제
 글쓴이 : 유동균강사
조회 : 8,197  

증상과 원인 안내

 

증상1. 수강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증상2. HTML5 VIDEO에서 지원하지 않는 파일이거나 파일에 문제가 있습니다.

증상3. 재생 관련 필수 프로세서가 종료되었습니다.

증상4. 배속이 원활하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증상은 개인 네트웍이 중간중간 끊어지면 생기는 일입니다. 

(개인 컴퓨터에서 강의를 끌어오지 못하다 보니 수강기간종료 문구를 출력하거나 재생관련 프로세서가 종료되는 상황입니다.)
국내 인터넷 환경상 가정의 네트웍은 간혹 이렇게 불안정한 날이 있습니다. 
아래 방법들을 순서대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안내


1. 우선 고화질 채널을 사용하시는 중이라면 고화질 채널은 익스플로러보단 크롬에서 작동이 잘 되니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라고요. 

크롬은 익스플로러와 화면형태 등이 비슷해서 처음 사용을 해도 사용법이 어렵지 않으며 브라우저들 중 가장 빨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입니다.

구글 크롬 설치 링크 :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2. 그래도 안된다면 

HD2채널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화질 채널은 브라우저방식이고 HD2채널은 개인 컴퓨터에 설치되는 로컬방식입니다.

그러하다보니 개인 컴퓨터의 브라우저등이 불안정하신 분은 아무래도 HD2채널을 이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3. 그래도 안된다면 이런 경우에는 강의실에 준비된 강의 다운로드 채널을 이용해 주시어야 합니다. 
미리 강의를 다운로드 받아 학습을 하시면 이런 점을 해결하실 수 있으니 이와같이 활용해 주세요. 


다만 채널을 급격히 변경하면 중복접속 문구가 잠시 나올수 있는데요. 
이런땐 5분정도 후에 사용하시면 되니 이와같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