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 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
 공지사항
 일반질문
 교육질문
  - 컴활필기질문
  - 워드필기질문
  - 컴활1급실기질문전용
  - 컴활2급실기질문전용
  - 워드실기채점 및 질문
  - 사무자동화실기 질문
  - ITQ질문
 전화상담게시판
 수강생자유토론방
 합격수기
HOME > 질문/답변 > 공지사항
 
작성일 : 18-09-06 16:50
신 강의실 적용 안내
 글쓴이 : 유동균강사
조회 : 23,817  

지난 4월 9일 오후 2시 이후 구매자부터 강의실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오픈해 드리고 있습니다.


변경 전 강의실 형태(비트 플레이어)
 


변경 후 강의실 형태(스타 플레이어)


학습자들의 혼선을 막기위해 그 동안 여러 채널로 분리 운영하던 형태를 하나로 통합하였습니다.
또한 플레이어 자체의 안정성을 높여서 PC에서 다운로드를 굳이 할 필요가 없도록 처리하였습니다.
그래서 강의 다운로드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위와같은 형태의 강의실은 당장은 4월 9일 이후 수강자에게 대해 적용해 드리고 있으며, 4월 9일 이전의 수강자가 위 신규 플레이어를 사용하시기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신 강의실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이용해서  강의실로 전환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그림처럼  플레이어는 모바일 다운로드는 지원하지만 PC다운로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신 강의실(스타 플레이어)로 전환


이전 강의실(비트 플레이어)로 전환


신 강의실로 전환을 하면 로그아웃을 하신 뒤 다시 로그인을 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pc는 위처럼 로그인을 다시 하여 사용하면 강의실의 강의를 클릭할 때 자동으로 신 플레이어(스타플레이어)가 설치됩니다.
모바일도 마찬가지인데요.
다만 모바일은 이전 강의실의 플레이어(비트플레이어)가 설치되신 분들은 비트플레이어로 접속을 하면 강의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이전에 설치된 모바일 비트플레이어는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도 그냥 새로 설치되는 플레이어로 재생을 하거나 다운로드를 하여 사용하시면 된다고 판단하세요.

가령 위 상황의 예시를 하나 들어 본다면
스타 플레이어로 강의를 다운로드 받은 후 비트 플레이어로 전환을 하고 앞서 스타 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영상을 재생하려고 하면 "사이트에서 사용중인 회원님의 강의실이 스타 플레이어용 강의실이 아닙니다" 혹은 "시청 준비중 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강의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간혹 플레이어 전환 후 동시접속 오류가 생길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특별한 점보다 앞서의 로그가 삭제되는 시간이 걸려서 생기는 일입니다.
그런 경우 5분 정도 후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