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 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
 공지사항
 일반질문
 교육질문
  - 컴활필기질문
  - 워드필기질문
  - 컴활1급실기질문전용
  - 컴활2급실기질문전용
  - 워드실기채점 및 질문
  - 사무자동화실기 질문
  - ITQ질문
 전화상담게시판
 수강생자유토론방
 합격수기
HOME > 질문/답변 > 공지사항
 
작성일 : 19-04-08 22:31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 안내
 글쓴이 : 유동균강사
조회 : 8,915  

평생 교육 바우처 제도는 국가에서 차상위자, 기초생활 수급자에 대해 년 35만원의 수강료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아이티버팀목은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 사용 가능 기관입니다.




바우처 신청 등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평생교육 바우처 기관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고요.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 사용가능기관으로써 한가지 당부사항은 미리 개인의 카드로 결제하여 수강을 하다가 나중에 바우처 카드가 발급되었을때 대신 결제하려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는데요.

이에 대해서 해당 정부기관에선 엄격히 제재한다고 하니 그 점은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우처제도는 수강료만이 지원되며 교재비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티버팀목은 교재를 따로 구매하실 수도 있지만 강의를 결제하시면 자료실에서 파일 교재를 다운로드 받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 및 문의하기 : https://www.lllcard.kr/





주의1) 

본 사에는 장애인에 대해 수강료의 20%를 할인하는 정책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를 사용할 경우엔 위 정책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카드의 발급 대상의 근거와 중복되는 점 등 때문입니다.)


다만 재수강을 할 경우에도 20% 할인이 가능한데요. 그 때엔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 소지자도 이 혜택의 활용은 가능합니다.


주의2) 

저희 사는 기본 수강기간 외에 무료 연장으로 단과는 60일, 패키지는 90일이 더 추가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로 수강을 해도 이 기간이 주어집니다.

다만 평생교육 바우처 기관에 이수율을 보고할 때는 무료연장 기간은 제외하고 정식 수강기간 내의 이수율이 보고됩니다.

가령 한 수강자가 1월 1일부터 패키지 과정을 평생교육바우처 카드로 결제 후 수강하였다면 수강기간이 종료되는 3월 31일에 이수율이 국가 평생교육 바우처 기관에 보고됩니다. 추후 무료연장 기간에 학습자가 학습을 더 할 수는 있지만 이수율이 다시 보고되진 않습니다. 국가 평생교육 바우처 기관은 진도율의 80%이상을 수강하였을 때 이수가 된 것으로 판단합니다.


주의3)

저희 사는 자격증을 빠르게 취득하는 것이 목표이고 개인별 맞춤형 수업을 지향하므로 강의실의 50% 미만을 수강해도 자격증 취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국가 평생교육 바우처 기관은 자격증의 취득 유무가 아닌 진도율을 가지고 이수 여부를 판별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수율이 80%를 넘지 못 했다고 해서 수강료를 회수하는 등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국가 평생교육 바우처 기관의 공지에 의하면 다음 번에 다시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는 데에는 순위가 밀릴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