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 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
 공지사항
 일반질문
 교육질문
  - 필기교육질문
  - 실기교육질문
  - 컴활1급실기질문전용
  - 워드실기질문
 전화상담게시판
 수강생자유토론방
 합격수기
HOME > 수강후기 > 수강후기
 
작성일 : 18-12-07 01:35
[컴퓨터활용능력실기] 감사합니다 1급 실기 합격했어요(+폭탄자리일 경우)
 이름 : 장혜린
조회 : 742  
 평가 과목 : 컴퓨터활용능력실기
평가 :

외쳐 갓동균!!


ㅠㅠ 합격할줄 몰랐는데 합격했네요. 취득내역에 저렇게 나오면 합격한거 맞죠?

처음에 상공회의소의 자존심, 합격률 10%란 말을 듣고 쫄아서 오프라인 학원을 찾아갔으나 3주안에 합격하긴 힘들단 말을 듣고 인강신청했습니다. 제가 인강불신증이 있는데(완강 미지수, 모르는것 물어보기 힘듬) 인강 신청하길 정말 잘한것 같습니다. 제가 따로 물어볼 필요도 없더라고요^^; 앞선 사람들이 다 질문해놔서...ㅎ



유동균 선생님만 믿고 따라간다면 누구나 합격할수 있다는것... 제가 경험했습니다.
(너무 광고멘트 같은가요? 하지만 시험치고 나오면 누구나 갓동균을 외치게 될듯 ㅠㅠ)


--------------------------------------------------------------

준비기간 : 22일
공부량 : 단기 1단계, 3단계 2018년, 2017년/ 1,2차 시험 후 2016/2015년 공부
베이스 : 컴활2급 10년전 취득, 필기는 독학(문제은행외우기로 61점 턱걸이로 합격), 엑세스 모름




제가 생각한 합격 이유는

1. 1단계를 복습한것
2. 자리운
3. 3단계를 스스로 푼 것

이 주효하지 않았나 싶네요. 


1. 1단계에서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복습은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전 강의 듣고 저 혼자 스스로 해봤습니다. 1~4회까지는 좀 힘들더라도 그 후부터는 같은 내용 반복이기 때문에 그이후 1.8배속으로도 들을 수 있어요!
2. 자리운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전 3번 시험 쳤는데 1,2회는 쉽고 3회는 어려웠습니다. 물론 3단계를 스스로 푸실줄 알면 어려운 회차도 그냥 푸실수 있습니다.
3. 시간이 없어서 2018년, 2017년은 일단 제가 스스로 풀고 강의를 2배속으로 들었습니다. 1단계를 복습한 상태면 80%는 풀수 있습니다(물론 다 틀립니다) 강의를 들으며 뭐가 틀렸는지 체크하고 피벗테이블 부분은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

★팁★

1. 자리에 따라서 문제가 달라집니다.(같은 시험장 같은자리에 앉으면 같은 시험문제를 받는다는 의미. 전 모르고 들어가서...)
2. 강의 처음에 유동균 선생님이 말해주는 시험장 팁을 꼭!!!!!!! 들으세요. 가끔 시험장에서 ~~부분이 안된다던가, 없다던가 라며 설명해주는데 바로 제가 그랬습니다(악몽의 3회차). 선생님이 반복해서 말해주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3. 시험시간 전 연습시간에 반드시 서식상자(?)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함수부분에 최근에 사용한 함수 보면 사용함수를 알 수 있습니다. 어려운 함수가 있다면 미리 파악해 두세요
4. 시험은 웬만하면 3번이상 연속으로(단 이틀정도 간격은 있을것. 시험보고 엑셀이 약하면 엑셀기출만 돌립니다)
5. 함수 버리지 마세요. 피벗테이블 0점, 매크로 0점 지뢰랑 달리 바로바로 결과를 알려주는 천사같은 과목입니다. 함수 외울 필요도 없어요. 옆에 영어만 잘 봐뒀다 그대로 넣으면 됩니다. 단, 아 이거 못풀겠다는 느낌이 오는 문제는 바로 버립니다. 
6. 시간없으면 엑셀 마지막 form문제 2번은 버리고 3번(보통 unload me) 풀어도 5점 획득입니다
7. 자리가 이상하면 바로 바꿔달라고 말하세요(경험상 5분이상 소요)


 저같은 경우 3회차에서 
1) 마우스 드래그가 안되고(고급 필터 범위 지정하다가 시간 날림)
2) alt+f11키 누르니 글자가 엄청 큼
3) 디자인 모드가 없음
4) 서식상자 없음
5) 타자가 잘 안눌러짐


등등 유동균 선생님이 말하신 시험장 돌발상황을 다 겪었습니다 ㅠㅠ 특히 마우스 드래그가 잘 안되는건 치명타였어요. 그래서 엑셀 끝나고 쉬는시간에 자리변경을 요청했습니다. 자리 바꾸는데 시간이 꽤 걸리니 반드시 연습시간에 마우스랑 키보드를 확인하시고 자리를 변경을 요청하세요.(저는 키보드는 확인안하고 서식상자 정도만 확인했습니다... 드래그가 안될줄이야 ㅠㅠ) 시험도중 바꾼다면 시간이 많이 소요될수 있으니 치명적인 이상인지 잘 판단하고 바꾸시길 바랍니다. 


(저장후 닫고 다른 자리로 옮긴후 로그오프하고 다시 로그인 하는 과정을 거치더라고요.. 생각보단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감독관 선생님이 액세스 때 외부데이터 불러오기 문제 했냐고 물어봤습니다. 다행히 저같은 경우 데이터 불러오기 문제가 없었지만 자리를 바꾸는 경우 외부데이터가 해당 자리에 없어서 파일을 옮겨야 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추측입니다)


-----------------------------------------------------------------------


공부를 안해서 포기하려던 찰나에 10일만에 실기를 합격하셨다는 분의 수기를 보고 마음고쳐먹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실제시험보다 3단계가 1.5~2배 어렵다는데 맞는말 같아요. 3회차 문제가 어려웠는데도 불구하고(난생 처음보는 함수들...) 3단계보단 쉽습니다!! 


제가 취준을 하느라 자존감이 많이 깍였는데, 합격하니 정말 좋네요.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보고나서 쓰고싶은 팁이 많았는데 2주지나니까 이게 서식상자였는지 무슨상자였는지 기억안나네요 평생기억할줄 알았는데ㅠㅠㅋㅋㅋ 모두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파이팅!

18-12-07 02:32
 
오 합격 축하합니다!!!

저는 지금 시험 2번 봤는데 떨어진거 같아서ㅠ 3단계3회씩 돌렸는데 어느정도 알거같다 싶으면
강의만 2배속으로 들어도 될까요?? 다음시험까지 2일남아서ㅠ
장혜린 18-12-07 20:06
 
저라면 3단계 스스로 풀어보고 채점느낌으로 2배속으로 돌릴것 같아요! 아예 맞겠다는 싶은 문제는 바로 넘어가고요. 피벗테이블같이 0점처리 될수 있는 항목은 꼭 강의 들을 것 같습니다. 파이팅이에요!
고객관리팀 18-12-11 09:39
 
* 비밀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