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 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
 공지사항
 일반질문
 교육질문
  - 컴활필기질문
  - 워드필기질문
  - 컴활1급실기질문전용
  - 컴활2급실기질문전용
  - 워드실기채점 및 질문
  - 사무자동화실기, ITQ질문
 전화상담게시판
 수강생자유토론방
 합격수기
HOME > 수강후기 > 수강후기
 
작성일 : 19-01-11 20:42
[컴퓨터활용능력실기] 반신반의 하시는 분들, 그냥 앞만보고 나가세요!
 이름 : 이충만
조회 : 2,229  
 평가 과목 : 컴퓨터활용능력실기
평가 :

필기 합격 후에 바로 실기 준비를 하지 못했습니다. 하는 일이 있었고 거기에 저의 게으름이 더해져서 실기 준비를 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난만큼 공부하기가 두려웠지만 1단계부터 선생님의 말씀대로 차근차근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필기공부보다 실기공부가 훨씬 더 하기 좋았습니다. 필기는 공부를 하면서도 와닿지 않는 부분이 상당히 많았는데 실기는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해보면서 필기공부를 할때의 답답함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어려운 것은 마찬가지였습니다. 1단계를 1주일정도만에 전부 수강했습니다만 내 머리속에 남아있는 것이 있는가 라는 의문이 들었고 커리큘럼대로 3단계 문제를 먼저 풀어보았을때 역시나 풀 수 있는 문제는 몇개 없었습니다. 그래서 3단계강의도 1단계 강의처럼 쭉쭉 들었습니다. 3단계도 한번씩 다 듣고 나서 무작정 시험을 신청했습니다. 장담할 순 없지만 실력을 한번 테스트 하고 싶었습니다. 연말이 다가왔기 때문에 해를 넘기기 전에 쳐보고 싶은 마음도 강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1단계, 3단계를 한번씩 듣고 시험을 치러 간 것입니다. 따로 노트에 정리 한 것은 없었고 강의를 들으면서 필요하다 싶은 내용을 메모해 놓은 것을 마지막으로 보면서 시험에 임했습니다. 시험문제를 풀면서 '강의를 들으면서 풀었던 문제들이 어려웠나?', '이번 시험에 쉬운 문제들이 나온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얼마나 문제를 풀 수 있는지 시험에 대한 감을 익히기 위해 신청한 시험이었지만 합격에 대한 자신감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합.격...!!  엑셀과 엑세스 뒷부분 문제들을 한두문제 풀지 못했지만 그 문제들을 제외하면 전부 맞췄던 것 같습니다. 점수를 확인해보진 않았지만 엑셀과 엑세스 둘다 90점 넘긴 것 같습니다.     무작정 강의를 들으면서 반신반의했지만 선생님이 강의에서 하시는 말씀을 믿고 묵묵히 했더니 결국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일을 하면서 공부를 했기 때문에 거의 한달 가까운 시간이 걸렸지만 시간이 많다면 2주 내에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1단계 3단계를 한번씩 들으셨다면 일단 시험을 한번 쳐보시길 추천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실력이 쌓여있을테니까요.  


홍예림 19-01-11 20:49
 
3단계 듣고있는데 대단하세요...어찌 1회독만에..!!ㅠ_ㅠ 합격 축하드립니다!!!
김승주 19-01-12 13:07
 
부럽네요 전 필기 님보다 몇일전 합격했는데 1.5회독요  반도머리에 안들어왔어요
5회독해도 안될거같은데 빠르시네요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