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 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
 공지사항
 일반질문
 교육질문
  - 컴활필기질문
  - 워드필기질문
  - 컴활1급실기질문전용
  - 컴활2급실기질문전용
  - 워드실기채점 및 질문
  - 사무자동화실기 질문
  - ITQ질문
 전화상담게시판
 수강생자유토론방
 합격수기
HOME > 수강후기 > 수강후기
 
작성일 : 19-07-08 13:31
[컴퓨터활용능력실기] <직장인환영>삼수끝 컴활1급 최종합격입니다!
 이름 : 조영빈
조회 : 2,365  
 평가 과목 : 컴퓨터활용능력실기
평가 :

저는 직장인입니다.

취업하기 컴활 1 필기를 땄고(필기는 3일완성했는데 당시에 공부할 시간은 많았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3일전부터 기출만 돌려본것같습니다)

덜컥 취업이 되어 실기를 미루던 찰나에, 필기 따놓은게 아까워서 2 유효기간 내에 실기를 따고자 직장인으로서 무모한 도전(?) 시작합니다...

4월말에, 2주완성으로 5 중순엔 끝내자!!라는 마음으로 실기를 얕잡아봤다가 큰코다쳤습니다.

저는 컴활1급실기<단기> 강의 1단계, 3단계만 들었는데,

2주동안은 1단계밖에 끝내지 못합니다. 직장인이기 때문에 시간이 없죠.

시험을 그렇게 망치고 6 1일자로 패기 넘치게 재도전! 이때는 3단계도 얼추 봤겠다, 당연히 붙을 알고 시험을 보자마자 합격을 예상하고 손을 놔버렸습니다. 휴가를 내고 해외여행까지 다녀옵니다..ㅋㅋ 시험도 정도 신청했어야 하는데 패기 넘치게 번만 신청했죠.

2주 뒤 불합격 통보를 받고, (엑셀 67 / 엑세스 합격) 좌절이 극에 달했죠. 3점만 높았더라면 합격인데하고요.

좌절도 잠시, 시작한건 끝을 봐야하는 성격이라 불합격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바로 일주일 뒤인 토요일, 일요일 시험을 연달아 신청했습니다. (직장인이라 주말만 가능)

2주 동안 아예 손을 놓은 상태였어서 다시 처음부터 맨땅에 헤딩하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래도 한 번 시작한 끝을 내보자, 하고 일주일 동안 3단계만 되풀이하며 복습했습니다.

회사에서도 틈나는대로 보고 (틈이 안났지만) 퇴근해서 계속 돌려보고,

시험도 토요일 오후 340 타이밍으로 잡아서 토요일 오전에도 계속 복습할 수 있게하고 시험을 보러 갔고, 제일 취약한 부분인 엑셀 문제풀이 부분만 빼면 나름 자신감 있게 풀었습니다.

함수가 긴가민가 하긴 했지만 문제가 쉬운 편이라 (너무 쉬워서 당황했음) 붙을 것이라는 느낌은 왔습니다. 그런데 지난번에도 자만하다가 큰코다쳤기 때문에 다음날 일요일 시험도 마저 보고 왔습니다.

일요일 시험의 결과는 아직 안났지만 일요일 시험은 상대적으로 많이 어려워서(이틀간 시험의 난의도는 극과 극이었습니다) 토요일 시험을 떨어지면 어쩌나..하는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결과적으로 합격을 했고 장장 달에 걸친 공부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유동균 선생님께 굉장히 많은 도움을 얻었는데 저는 정말 시키는 대로 따라만 했을 뿐입니다.

요약노트도 만들긴 했는데 가장 중요한건 3단계 복습인것 같습니다.

저는 시험 당일 오전에 봤던게 그날 시험에 그대로 나온 경우가 2번이나 됩니다. (특히 엑세스 부분)

고로 유동균쌤만 믿고 모의고사만 반복적으로 푼다면 시험은 이보다 쉽기때문에 수월하게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3단계가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 이를 3회독 정도 하시길 추천합니다!

시간이 없는 직장인 분들, 2배속하면서 들으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양윤정 19-07-08 13:34
 
저는 직장인인데..육아휴직이라 아기까지 보느라 틈틈이 3단계 복습하고 있네요! 합격 수기 보고 더 힘내고 갑니다^^축하드려요!!
     
조영빈 19-07-09 10:10
 
육아휴직 중에 틈틈이 공부하시는거 너무 멋지세요!! 꼭 합격하시길 바라요^^
조영찬 19-07-08 19:53
 
축하드려요! 직장인이셨으면 시간내기가 더 어려우셨을텐데 대단하세요^^ 대학생인 저도 합격하고 싶어요 ㅋㅋ 합격기운 받아갑니다!
     
조영빈 19-07-09 10:11
 
대학생이시면 방학에 충분히 끝내실 수 있을거예요. 응원합니다!!
김민희 19-07-09 14:09
 
와 대단하세요ㅜㅜ 이제 곧 직장 복귀하는데 쉬는 동안 딸걸 그랬네요 ㅠㅠ 막심한 후회.. 지금이라도 열심히 해서 따야겠어요! 직장인이신데 열심히 해서 취득하신 걸 보니까 동기부여가 되네요! 축하드려요!!!
이윤경 19-07-09 21:34
 
저도 직장인에..육아중이고요..게다가 아이 언어가 느려서 매일  아이 언어치료 갔다오면 하루가 다 가요..그래서
핑계라면 핑계지만..공부할 시간이 없어요..ㅋ 잠이 많아서 잠을 줄여가며 공부하니까 다음날 몸이 넘 피곤하더라고요...
시간많은 사람들이 넘 부러워요
진도가 영 나가지를 않네요 엑세스에서ㅠㅠ
8월 말까진 꼭 따고싶어요ㅋㅋ
합격 기운 받아갑니다.
감사합니다.